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민팃 ATM 중고폰 팔기 후기, 아이폰 중고시세 가격정보

반응형

핸드폰 우측 액정이 위에 사진처럼 쭉 나가버린 상황이었어요ㅠㅠㅠ 뒤판도 깨지고 액정을 나가고......

아이폰 12로 바꾼 이후에 쓰던 아이폰 Xs를 팔기로 결심했죠!ㅎㅎ 중고나라, 당근 마켓 아니면 사설 중고폰 매입 업체에 팔까 생각하다가 이마트 지나가면서 봤던 민팃이 생각났어요.

 

사람들과 약속 잡을 필요 없고 사기인지 등등 걱정이 되기도 하고 사실 귀찮았던지라ㅋㅋㅋㅋㅋ집 근처에 있는 이마트로 가기로 했습니다. ATM 기계가 알아서 핸드폰 상태를 파악하고 폰을 매입해준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편리할 거 같았어요

 

저희 동네는 이마트 들어가는 입구에 설치되어있었어요. 진짜 자동문 바로 앞이라서..... 핸드폰 판매 등록하는 내내 자동문이 계속 열렸다 닫혔다....ㅋㅋㅋ그건 좀 불편하더라고요. 

 

민팃에서 설명하는 대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아 참고로 저는 공장초기화를 한 다음에 팔았어요!

민팃에서 시키는 대로 디스플레이 밝기를 설정하고 자동 잠금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저 화면이 나오면서 아래 문이 열리고 핸드폰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보여요! 그럼 알맞은 충전기 단자를 선택해서 핸드폰에 연결하고 사진처럼 저렇게 놓아주면 됩니다

 

핸드폰을 넣고 수납함이 닫히면 그다음에 Step 1. 기능 검사를 진행합니다. 기능적으로 작동하는지 살펴본 후 

Step2. 액정 검사를 합니다. 액정에 문제는 없는지 살펴보는 작업입니다.

 

Step 3. 외관검사는 깨지거나 긁힌 곳이 없는지 보는 것이고, Step 4. 종합분석을 끝으로 검사 결과를 분석합니다.

 

검사 결과가 끝나면 등급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ㅠㅠㅠㅠ제 아이폰 Xs는 53000원이 나왔네요............ 당근에 팔 걸 그랬나... 상태가 안 좋긴 했어요 뒷 액정 깨지고 앞에 화면 안 나오고............. 그래도 살 때 백만 원 넘게 주고 산 핸드폰이었던 거 같은데 ㅠㅠㅠㅠㅠ 하지만 판매를 결심했습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취소 버튼을 누르면 핸드폰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ㅎㅎㅎ 견적가가 맘에 들지 않으신 분들은 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판매가를 확인하고 계약서에 동의 체크를 하면 이제부터는 반품 및 취소가 불가능해요~!

 

 계약서에 동의 체크까지 하면 제품을 수납하고 있다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맨 처음에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 알림 톡이 옵니다. 알림 톡에서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진짜 돈이 바로 입금되더라고요. 편리하고 손쉽게 핸드폰을 판매할 수 있었어요.

이게 바로 장점이었어요!

 

 

장점! 접근성이 좋고 편하고 빠르다.

단점! 시세보다 조금 낮은 가격으로 측정될 수 있다.

 

 

판매할 수 있는 ATM기기는 주로 이마트 또는 홈플러스에 있어요. 저희는 진짜 집 앞이어서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내 주변 가까운 민팃ATM은 민팃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어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www.mintit.co.kr/mw/etc/atmOfUse.do

 

 

 

 

아 민팃으로 중고폰 판매금액을 기부도 할 수 있어요! 일상의 기부를 참여해볼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취지 같았습니다.

민팃은민팃은 IT 취약계층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기부한다고 해요. 작년 2020년 민팃은 세이브 더 칠드런에 전달했다고 합니다. 저도 다음 민팃할때는 기부도 해봐야겠어요! 또한 기부한 중고폰을 모아 숲을 만드는 캠페인도 시작했데요. 중고폰 팔고 환경도 지키고!  여러분도 한번 기부천사가 되어보세요!

 

 

아 그리고 추가 보상금도 받을 수 있어요! 민팃 홈페이지에서 정확히 확인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지금은 현재 갤럭시 S21 시리즈 구매 시 민팃에 사용하던 중고폰을 팔면 추가 보상금을 더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추가 혜택도 꼭 잊지 말고 챙겨가세요! 홈페이지 들어가면 신청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보상 제외 기준은 아래와 같으니 꼭 보상 제외기준도 확인해보세요.

 

-구매자, PASS 인증자, 예금주가 다를 경우

-도난 및 분실 등록된 폰/ 전원이 켜지지 않는 폰/ 해외 직구 폰

-신청 후 14일 이내 단말 미반납

-반납 가능한 매장이 아닌 곳에 반납한 경우

-반납 가능한 기간이 아닐 때네 반납한 경우

 

특별 추가 보상금액도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민팃 이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