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스테인레스 연마제 세척방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반응형

이번에 인스턴트 팟을 사면서 처음으로 스테인리스 세척을 해봤어요.

그 전에는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데ㅠㅠㅠㅠ이번에 해보니까 꼭 해야만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같은 금속을 깎아내는 연마제는 물이나 주방세제로는 닦이지 않아요.

그래서 특별히 닦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 과정을 같이 한번 보시죠!

 

 

인스턴트 팟에 있는 내솥을 한번 닦아볼게요.

 

일단 준비물로는  식용유 키친타월 식초 베이킹소다 그리고 주방세제가 있습니다.

 

 

자 그리고 닦임을 당할 스테인리스를 준비해주세요.

 

전 인스턴트 팟 내솥을 닦아보겠습니다.

 

 

우선 겉으로는 정말 깨끗해 보이죠? 반짝반짝 광이 나면서 정말 깨끗해 보이는데 이 과에 속으시면 안 돼요 여러분ㅠㅠㅠㅠ저는 심지어 닦는 거 까먹고 인스턴트 팟 시운전을 이미 했습니다.

 

 

자 준비물이 다 준비되었다면!

 

 

1단계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듬뿍 묻혀서 스테인리스 제품을 안쪽 바깥쪽 할 것 없이 사정없이 닦아줍니다.

 

특히 인스턴트 팟은 바깥쪽 모서리 밑부분에 연마제가 엄청나다고 하더라고요ㅠㅠㅠㅠ 더욱 신경 써서 잘 닦아주셔야 할 거 같아요.

저희 집 인스턴트 팟 내솥 홈에도 정말... 많은 연마제가 나왔습니다. 키친타월이 까맣게 물들었어요.

 

 

연마제는 기름으로 닦아줘야 제거가 된다고 해요. 처음에는 그냥 주방세제로 닦으면 깨끗해진 거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인터넷에서 우연히 연마제 닦는 게시물을 보고...... 와... 우리 집에 있는 것도 얼른 닦아야지 생각했어요. 

 

 

보이시나요...????

키친타월에 묻어 나온... 저 검은 것들이?

 

안 닦았으면 다 입으로 들어왔겠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눈에 보이니까 속이 다 시원했어요.

 

 

이 검은 연마제를 보고 스테인리스 제품을 구매한 뒤에는 꼭...!!! 연마제 제거해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2단계는 베이킹소다입니다.

 

베이킹소다를 스테인리스에 뿌려준후 행주나 키친타월로 다시 문질문질 해주세요.

그래도 1단계 식용유에서 열심히 닦아줬더니 베이킹소다 단계에서는 많이 묻어나진 않더라고요.

 

 

3단계는 식초입니다.

 

식초 또는 구연산으로 하면 된데요. 식초 종류는 뭐든 상관없습니다. 물에 식초나 구연산을 넣고 팔팔 끓여주는 작업을 해줄 겁니다. 저는 아무래도 인스턴트 팟 내솥이어서 가스불에 끓일 수 없어서 이 단계는 생략했어요. 냄비나 다른 스테인리스 제품 연마제를 제거하는 분이라면 3단계도 잊지 않고 해 주세요!

 

 

4단계는 주방세제입니다.

 

마지막으로 주방세제로 뽀득뽀득 닦아주시면 연마제 안녕~ 작별인사를 할 수 있어요.

 

반짝반짝 빛나는 내솥을 보고 있자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다 해놓고 김치찜을 해 먹었는데 맘이 편하더라고요. 내 눈으로 직접 연마제가 제거된 것을 보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4단계가 끝나고 다시 식용유로 닦아보면 또 묻어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안 묻어 나올 때까지 반복해서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게시물을 쓰기 전까지 잘 몰랐어요... 한번 저렇게 닦으면 완저 깨끗하게 닦이는 줄만 알았지 뭐예요. 게시물 쓰고 설거지해놓은 인스턴트 팟 내솥.... 다시 식용유로 문지르러 가겠습니다.

 

 

 

새로 사용하는 스테인리스 세척 이제 어렵지 않게 꼼꼼하게 집에서 해볼까요?

 

모두 깨끗한 스테인리스 제품으로 다시 만나요.

연마제 안녕~~~ 바이 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