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인스턴트팟으로 생일준비 - 간편하게 찹스테이크 만들기

반응형

오늘은 인스턴트 팟으로 만드는 정말 쉬운 요리를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찹스테이크요! 찹스테이크는 대부분 좋아하시는 메뉴잖아요. 호불호가 딱히 크지 않다고 생각해요.

 

인스턴트 팟으로 얼마 전에 해보니까 정말 간편한데 맛있기까지 하더라고요.

 

 찹스테이크를 인스턴트 팟으로 만드는 정말 쉬운 요리를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찹스테이크는 대부분 좋아하시는 메뉴잖아요. 호불호가 딱히 크지 않다고 생각해요.

 

찹스테이크를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쇠고기와 채소를 볶다가 밀가루와 토마토케첩을 넣고 볶는 고기 요리라고 나오네요...

물론 오늘 설명드릴 찹스테이크에는 밀가루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또한 볶는 과정만 있지도 않고요ㅎㅎㅎㅎㅎㅎ

하지만 드셔 보시면 찹스테이크 맛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우선 준비물은 찹스테이크에 가장 필요한 고기입니다.ㅎㅎㅎㅎ

 

저희는 스테이크용 고기를 예전에 홈쇼핑에서 샀는데 구워 먹으면 너무 질기더라고요.

근데 인스턴트 팟에 해 먹으니까 질기지도 않고 오히려 맛있어서 스테이크용 고기 사놓은 걸로 찹스테이크 해 먹고 있어요ㅎㅎㅎㅎㅎㅎ

 

고기가 한 덩어리에 100g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두 덩이를 준비했습니다.

 

총 200g정도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고기를 네모 모양으로 잘라줄게요. 두덩이 잘랐는데 양이 생각보다 적은 느낌이네요.

야채도 많이 넣을 거니까 이 정도면 괜찮을 거 같아요.

 

 

인스턴트 팟을 볶음 기능으로 누르고 온도가 좀 올라가면 버터를 넣어주세요. 버터 양은 1T 정도면 됩니다.

 

버터가 좀 녹으면 고기랑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전 마늘을 좋아해서 좀 많이 넣었어요ㅎㅎㅎㅎㅎㅎ

 

좀 볶다가 이제 뚜껑 닫고 육류 모드로 20분 동안 조리해줄게요~

 

뚜껑 위에 있는 스팀밸브를 꼭 오른쪽으로 위치해주세요.

고기가 익는 동안 야채를 준비해봅시다.

 

저는 앞에서 보여드린 스테이크용 고기 사면서 가니쉬로 같이 온 야채에 집에 있던 양파를 추가했답니다. 

 

야채는 많이 넣어도 숨이 확 죽어버리기 때문에 야채 좋아하시면 많이 많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그동안 넣은 소스를 준비합니다.

 

왼쪽부터 굴소스 , 후추, 스테이크 소스, 케첩, 올리고당 이렇게 준비해주세요~

 

 

아 조리가 다 끝나고 김을 빼줘야 하는데 위험하니까 꼭 긴 나무젓가락이나 숟가락으로 멀리서 밸브를 돌려줘야 해요!!

 

 

육류 모드가 조리가 다 되었습니다. 고기를 해동 안 시키고 원상태로 바로 했더니 좀 불순물 같은 게 보이네요. 

기름이 좀 많이 나왔길래 저는 조금 따라 버렸어요....ㅎㅎ

 

 

이제 야채와 소스를 투하합니다.

 

굴소스 1T 

후추 조금

스테이크 소스 2T

케첩 1T

올리고당 1T

 

야채와 같이 넣고 볶음 모드로 볶아주세요.

 

저는 볶다가 굴소스를 조금 더 넣어주면 맛있을 거 같아서 1/2T 더 넣어줬어요.

맛보시면서 취향에 맞게 소스 양을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실 야채를 냉동해뒀던걸 썼더니 볶음 모드로는 부족한 거 같아 찜 모드로 오분 정도 더 해줬는데........ 물이 이렇게나 많이 생겨버렸습니다.

 

생야채 쓰시면 볶음 모드로도 충분할 것 같아요!!!

 

 

냄새가 아주 좋아요ㅠㅠㅠㅠ

 

 

그래도 그럴싸하죠?ㅎㅎㅎㅎ 찹스테이크 해주면 밥 한 공기 뚝딱입니다.

 

이번 주는 인스턴트 팟으로 찹스 테크 해 먹어 보시는 거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