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내돈내산 리뷰 - 아이폰 12 mini 화이트 일주일 사용 후기

반응형

아이폰 xs를 쓰다가 핸드폰 화면이 고장 나는 바람에 급하게 핸드폰을 바꾸게 되었어요.

 

1. 색상

[출처:애플 공식 홈페이지]

 

현재 아이폰12 미니는 화이트, 블랙, 블루, 그린, 레드 이렇게 총 5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 저는 화이트를 샀어요! 블루랑 화이트랑 둘 중에 고민했는데 화이트 색상이 볼수록 더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결정장애인 저는 며칠을 고민해서 화이트로 가져왔어요!ㅎㅎ 화이트는 제가 찍은 사진에 나와있는 색상 그대로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직접 블루랑 그린색을 본 후기로는 블루는 남색보다는 밝고 파란색보다는 어두운 왜 사람들이 용달 블루라고 하는지 알 거 같은 그런 색이었어요ㅎㅎㅎ 그린은 쌈무 그린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제품구성

제품 구성은 정말 이게 끝입니다. 핸드폰 USB-C-Lightning 케이블....... 끝...!

어댑터 및 이어 팟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저는 기존에 쓰던 아이폰 케이블이 있어서 그걸 사용할 생각이긴 하지만 없는 분들은 따로 구매하셔야 해요ㅠㅠ

 

 3. 크기 및 무게

 

아이폰 12 mini 랑 아이폰XS 크기 비교 

왼쪽은 아이폰 12 mini이고, 오른쪽은 아이폰 XS입니다. 생각보다 크기 차이가 많이 안 나는 거 같아요. 무게는 정말 훨~~씬 가벼워요 XS 쓰면서 정말 너무 무거웠는데 아이폰 12 mini는 정말 가볍네요. 각진 모양으로 바뀌면서 그립감도 좋아졌습니다. 크기는 세로 131.5 mm 가로 64.2mm 두께는 7.4mm이고 무게는 133g으로 아이폰 se 보다 15g 정도 가벼워졌어요!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4. 디스플레이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5.4형 대각선 전면 화면 OLED 디스플레이

2340 x 1080 픽셀 해상도 (476 ppi)

 

 

iPhone 12 공통사항

HDR 디스플레이

True Tone

넓은 색 영역(P3)

햅틱 터치

2,000,000 :1 명암비(일반)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

여러 언어 및 문자 동시 표시 지원

 

 

5. 배터리 용량 

확실히 요즘 출시되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적은 용량이 탑재되어있는 건 사실입니다. 일주일 사용해본 결과 크게 불편함을 느끼진 않았어요. 저 같은 경우에 동영상을 장시간 보지 않아서 XS에 비해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다 같은 느낌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6. 카메라 사진 비교

왼쪽: 아이폰12mini 오른쪽:아이폰xs

같은 위치에서 촬영해야 하는데 찍고 나니까 조금 다르네요ㅠㅠㅠㅠ 육안으로는 좀 더 어두운 상태였는데 확실히 아이폰으로 촬영하니까 밝게 나오고 아이폰 12mini가 좀더 밝고 선명한 느낌이에요 아이폰 특유의 색감이 없어진거같아 아쉬운점은 있네요.

 

 

7. 후기 

 

 

일단 가벼워서 너무 좋아요. xs 쓰면서 손목이 아팠는데 아이폰12 mini는 정말 가볍습니다!!!! 그리고 사실 XS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까 mini는 너무 작아서 불편할 거 같았는데 막상 또 쓰다 보니까 그렇게 작지도 않아요! 전 XS 쓰기 전에 6s 유저였어서 그런지 오히려 더 편하더라고요 작은 화면이 그리고 6s보다 핸드폰 크기는 작은데 디스플레이 화면은 더 커요!

일단 각진 디자인이 전 너무 맘에 들고 색상도 정말 예뻐요. 그러나 카메라가 너무 튀어나와있어서 좀 불안하고 지금도 배터리 용량이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다 보면 나타날 배터리 수명 문제가 걱정되긴 하네요.

하지만, 결론은 추천입니다. 무겁고 큰 화면이 싫었던 분들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갈아타세요 ><

 

 

 

 

 

 

 

 

 

반응형